아마게돈 카운터는 전에도 얘기했지만...대부분의 경우 낮은 것이 좋아.
특히 치명적인 것은 지옥의 지형이 퍼짐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농장 자원이 없어진다는 것과, 사막이었던 곳에서는 허구헌날 불이 난다는 점의 두가지.
 전자는 인구 부양력에 지장을 주고,
 후자는 이것 때문에 범람원이 날아가는 부작용이 생겨서...게다가 엘프들이면 숲에 불 번질까봐 전전긍긍 하겠지.
그외에 지장을 주는 것들은, 전염병이 돈다거나 전쟁이 나기 쉬워진다거나 특정 유닛을 뽑을 수 있게 된다거나...하는 어찌 보면 사소한 것들이지.
묵시록의 4기사를 제외하면 말야...
 소개했다시피 이놈들은 아마게돈 포인트 40,50,60,70에서 차례로 등장하지.
 근데 80에서 잠깐 쉬었다가...(아예 일이 없지는 않고, 80부터는 헬파이어 지형이 곳곳에 생긴다는...)
 90이상에서 바로 이분, 분노의 화신Avatar of Wrath이 등장하신다.

사실 아마게돈 카운터가 90이상이면 말야, 작정하고 이거 일부러 올린 세력이 아니면...이미 세계가 캐막장 상태라서 더 하기 싫은 수준에 도달해 있을거야.
때려잡으면 트로피를 주기는 하는데, 묵시록의 기사들도 그렇지만 그거 먹겠다고 일부러 불러낼...물건은 아니지. 짜증이 용솟음치니까...

자, 간단히 소개를 해보겠어. 둘다 백병 유닛이며 악마니까 그건 설명에서 빼고...
 이름  전투력  이동력  승급  주문
 분노의 화신(세계)  33/33 (+4)  2  수상 보행  이라 해방Ira Unleashed
 이라Ira(정예)  8/8 +4사악  2  수상 보행/시체먹기  
○분노의 화신은 등장하면서 아마게돈 카운터를 3 올리는데, 막장메 막장을 거듭하는 이미지가 참...
 이라 해방 주문 - 이라를 생성한다. 항상 네마리로 맞춰진다.
○이라는 정예 유닛이지만 그것 때문에 네마리로 고정되는 것은 아니야. 전에도 이런 예를 봤겠지만(리치라던가) 주문에서 수를 조절하는 것이지.
 전투에서 승리시 전투력이 1 증가(최대 32)한다.

환상의 콤보인데...
일단 분노의 화신이 쓰러지지 않는 한, 이라는 항상 네마리가 채워진다. 생성에 강조를 했지? 소환과 생성의 차이는 이제 충분히 알았으리라 본다.
이라 자체는 시체먹기 승급을 가지고 있어서 전투에서 승리하면 체력이 회복되는 데다, 이기면 전투력이 영구히 증가하므로 갈수록 태산이 된다...
애시당초 전투력 자체도 꽤 높지만, 등장 시점에서 뭐 저정도 전투력은 발아래 깔리는 수준이었을 테지만...
32까지만 오르는 것은 아마 불러준 주인에 대한 예의;;로 보이는데, 주인보다 공격력이 더 높아지지는 않는다는...
도끼걸이(옷걸이도 아니고 참;;)처럼 생겼는데 쓰러뜨려도 뭐 주는 거 없다는게 좀 아쉽지. 다만 장비라도 하나 줬다가는 또 무한 뽑기;; 모드에 들어갈까봐 염려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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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니 사사키가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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