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라...괴수...흠 네이밍이 안좋았나...
야튼, 동물 계열에 있어도 될 법한 애들이 괴수Beast 계열로 따로 분리가 되어 있는데,
솔직히 전투용으로는 심히 민망한 동물 계열에 비하면, 괴수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정도는 된다. 일단 용가리들이 전부 괴수에 포함되거든--;;;;
...뭐 그래도 그냥 주요 6계열 쓰는게 낫긴 하다만...
동물들과 달리 일부는 생산이 되는데, 거의 다 소개가 되었고...하나가 남는데, 게임 옵션으로 생산 여하를 결정하는 녀석이지.
그 옵션은 아주 중요한데...옵션명은 듀인 없음No Duin이다. 거의 맨 아래쪽에 있다.
여기에서 소개할 유닛 중에 넷은 그 옵션을 켜는 순간 등장을 못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것이지;;
기본적인 특징
○전투력은 대다수가 흉악무도. 방어보다는 공격 중심이다.
○이동력은 천차만별
○딱히 약점이 존재하지 않는다.
유닛에 약점이 붙어있지 않다는 의미보다는, 상대할 만한 유닛/승급이 잘 없다는 뜻이다. 아주 없다는 건 아니고...;;
일반형 괴수 유닛
○반인반수 듀인남작이 바로 듀인 없음으로 통제받는 유닛이지. 이녀석은 크게 좋다고는 할 수 없는 녀석이기는 한데...모든 늑대인간의 조상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지.
마법 저항/늑대인간Werewolf 승급을 달고 나온다.
└승급 늑대인간 - 설명은 무시해라. 아무 능력 없다! 또한 종족도 아니다!
늑대인간 유닛
○굶주린 늑대인간은 나오자마자 제정신이 아닌 관계로;; 통제가 안되지만, 운좋게 살아 남는다면(=싸워 이긴다면) 숙련된 늑대인간이 되므로, 직접 조종할 일은 없을 것이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비행복유닛이다.
○숙련된 늑대인간은 늑대인간 군단;;의 주축 멤버라 할 수 있겠다. 공격에 쓰든 방어에 쓰든 취향이겠지만 인해전술을 노린다면 지키고 있기만 하는 것보다는...
비행복유닛이다.
○노련한 늑대인간은 뭐...늑대인간의 궁극체? 보기는 힘들지만...
비행복유닛이다.
소환형 괴수 유닛
○언덕 거인은 닐혼의 계약Pact of the Nilhorn으로 3기를 얻는데...보통은 그거 외에 조달이 힘들다. 국적 숨김 승급은 원래 안달려있다--; 의식이 붙여줄 뿐이지...
방어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
○크라켄은 문어교 소개에서 이미...영구 소환이라는 점이 무섭지. 다만 정예 유닛이 아닌데도 실질적으로는 수량 한계가 있다는게 참...
비행복유닛이다.
○핏 비스트는 좋지도 않지만...2레벨 소환마법으로 나오고 계열이 있다는 것 때문인지...아니, 엔트로피 마나 자체가 좀 쓸모 없지 않나?
악마이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유지시간이 늘어난다.
뭐 이벤트로 늑대인간을 얻을 수 있긴 한데...그거야 이벤트고, 듀인 없음 옵션을 켜면 덩달아 그 밑의 늑대인간들도 싸그리 구경을 못하게 된다...
언덕 거인도 이벤트로;; 얻거나 포획을 하던가 할 수 있지만 역시 메인은 의식이지...
크라켄은 뭐...솔직히 플레쉬 골렘Flesh Golem 먹이로 쓰지? 안 먹여 본 사람?
야튼, 동물 계열에 있어도 될 법한 애들이 괴수Beast 계열로 따로 분리가 되어 있는데,
솔직히 전투용으로는 심히 민망한 동물 계열에 비하면, 괴수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정도는 된다. 일단 용가리들이 전부 괴수에 포함되거든--;;;;
...뭐 그래도 그냥 주요 6계열 쓰는게 낫긴 하다만...
동물들과 달리 일부는 생산이 되는데, 거의 다 소개가 되었고...하나가 남는데, 게임 옵션으로 생산 여하를 결정하는 녀석이지.
그 옵션은 아주 중요한데...옵션명은 듀인 없음No Duin이다. 거의 맨 아래쪽에 있다.
여기에서 소개할 유닛 중에 넷은 그 옵션을 켜는 순간 등장을 못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것이지;;
기본적인 특징
○전투력은 대다수가 흉악무도. 방어보다는 공격 중심이다.
○이동력은 천차만별
○딱히 약점이 존재하지 않는다.
유닛에 약점이 붙어있지 않다는 의미보다는, 상대할 만한 유닛/승급이 잘 없다는 뜻이다. 아주 없다는 건 아니고...;;
일반형 괴수 유닛
이름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이점 - 전투 |
반인반수 듀인남작Baron Duin Halfmorn(세계) | 방랑 채권 | 없음 | 500 | 11/11 | 3 | 승리시 75%확률로 굶주린 늑대인간 생성 |
마법 저항/늑대인간Werewolf 승급을 달고 나온다.
└승급 늑대인간 - 설명은 무시해라. 아무 능력 없다! 또한 종족도 아니다!
늑대인간 유닛
이름 | 전투력 | 이동력 | 승급 | 이점 - 전투 |
굶주린 늑대인간Ravenous Werewolf | 5/5 | 1 | 늑대인간/성난 | 승리시 100%확률로 숙련된 늑대인간이 됨 승리시 15%확률로 굶주린 늑대인간 생성 |
숙련된 늑대인간Blooded Werewolf | 8/8 | 2 | 늑대인간 | 승리시 5%확률로 노련한 늑대인간이 됨 승리시 30%확률로 굶주린 늑대인간 생성 |
노련한 늑대인간Greater Werewolf | 11/11 | 3 | 늑대인간 | 승리시 45%확률로 굶주린 늑대인간 생성 |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비행복유닛이다.
○숙련된 늑대인간은 늑대인간 군단;;의 주축 멤버라 할 수 있겠다. 공격에 쓰든 방어에 쓰든 취향이겠지만 인해전술을 노린다면 지키고 있기만 하는 것보다는...
비행복유닛이다.
○노련한 늑대인간은 뭐...늑대인간의 궁극체? 보기는 힘들지만...
비행복유닛이다.
소환형 괴수 유닛
이름 | 소환 주문 | 전투력 | 이동력 | 승급 |
언덕 거인Hill Giant | 없음 |
7/7 포격(15%) |
1 | 보초 |
크라켄 | 크라켄 소환 | 17/17 | 4 | 스텔스 |
핏 비스트Pit Beast | 핏 비스트 소환Summon Pit Beast | 4/4 +1사악 | 1 |
방어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
○크라켄은 문어교 소개에서 이미...영구 소환이라는 점이 무섭지. 다만 정예 유닛이 아닌데도 실질적으로는 수량 한계가 있다는게 참...
비행복유닛이다.
○핏 비스트는 좋지도 않지만...2레벨 소환마법으로 나오고 계열이 있다는 것 때문인지...아니, 엔트로피 마나 자체가 좀 쓸모 없지 않나?
악마이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유지시간이 늘어난다.
뭐 이벤트로 늑대인간을 얻을 수 있긴 한데...그거야 이벤트고, 듀인 없음 옵션을 켜면 덩달아 그 밑의 늑대인간들도 싸그리 구경을 못하게 된다...
언덕 거인도 이벤트로;; 얻거나 포획을 하던가 할 수 있지만 역시 메인은 의식이지...
크라켄은 뭐...솔직히 플레쉬 골렘Flesh Golem 먹이로 쓰지? 안 먹여 본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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