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은 생산할 수 있는 경우가 없고, 두들겨 패 잡아서 얻는 경우가 태반이지;;
사실 제대로 된 전투 병과라고 볼 수도 없고, 뭐 딱히 잘하는 게 있는 것은 아닌데다, 거의 적(=야만인)이니까...
그렇지만 정찰 계열 유닛으로 어지간하면 잡아 올 수 있으니까...건물도 좀 지을 겸 해서 다들 잡아 봤겠지.
어떤 동물을 잡아야 하는지 한번 볼까...
잡아서 득되는 동물만 보자! 소환으로 나오는 녀석들도 있지만 따로 구분하지 않고, 설명에 써 두겠다.
기본적인 특징
○약탈이 안된다.
○비행복 유닛이다. 예외가 딱 하나 있다.
○대부분 방어 보너스를 못받는다.
○유리한 상성이 없고, 특히 도시 공략에는 대부분 좋지 않다.(그에 반해 천적은 널려있다...)
○의외로 대부분 느리다.
○승급이 상당히 부족하다. 상성 부여용 승급이 특히 모자라다.
이래서...뭔가에 대한 특화 유닛으로 만들기도 심히 곤란하지. 막말로 전투용으로는 쓸데가 정말 없어...
거기다 또하나...종족 승급과 완전히 무관하다. 언데드로 만든다거나 할 수 없다는 얘기지. 하긴 뭐 생산이 안되는 탓이긴 하지만...
이로운 동물 유닛
○새끼 거미는 빨리 거대 거미로 키우고 싶을 테지만...전투에서 이기는 것 자체가 참 쉽지 않다;;
숨은 동물을 볼 수 있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거대 거미는 거미줄로 옷감을 짜는데 써야겠지? 아 물론 새끼도 몇마리 치고 해야겠지...;;;;
대부분의 유닛에 안보이며, 숨은 동물을 볼 수 있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곰은 곰 소굴Bear Den을 만든다...우리에게 곰을 공급해 주는 기지 역할에 불과하지만...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북극곰은 추운 타일에서 곰이 생성되는 경우 북극곰이 대신 나온다. 그래서 추위에 잘 버틴다는 것 빼고는 곰과 똑같다...
추위에 강한 승급을 달고 나온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코끼리는 어떤 잇점이 있느냐고...? 전투 코끼리로 전직이 되잖아. 그럼 심지어 기마 유닛이 되지!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원래 방어만 되잖아--;
○고릴라는 특징이 없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사자는 고릴라만도 못한 공격력이 특징...인가--;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사자 무리는 사자 소굴Lion Den을 만든다...근데 사자 무리가 나오는 건 아니고 사자가 나오지...이 세계에선 사자가 뭉쳐야 고릴라랑 맞먹는 듯--;;;;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호랑이는 나뭇잎교 소개에서 봤겠지만 소환이 되지. 성능은 동물 중에서는 꽤 좋은 거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늑대는 도비엘로의 상징...인가? 뭐 있던 늑대를 강하게 만들 수는 없고...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늑대 무리 역시 도비엘로에서 봤지. 늑대보다 코딱지만큼 좋다--;;;; 거대 거미 좀 본받으면 좋을텐데...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거미 우리는 비단을 주니까 ㅇㅇ 거미 사냥에 좀 열을 올릴 필요가 있지. 뭐 무리해서 할 것은 없는게 테크가 좀 올라야 지을 수 있으니까...
그 외의 건물들은 알지? 세계 불가사의 대형 동물원Grand Menagerie을 짓는데 필요한 것들이지. 이 원더는 트로피도 준다구! 아 물론 곰 우리 빼고는 축제를 지어놔야...
사실 제대로 된 전투 병과라고 볼 수도 없고, 뭐 딱히 잘하는 게 있는 것은 아닌데다, 거의 적(=야만인)이니까...
그렇지만 정찰 계열 유닛으로 어지간하면 잡아 올 수 있으니까...건물도 좀 지을 겸 해서 다들 잡아 봤겠지.
어떤 동물을 잡아야 하는지 한번 볼까...
잡아서 득되는 동물만 보자! 소환으로 나오는 녀석들도 있지만 따로 구분하지 않고, 설명에 써 두겠다.
기본적인 특징
○약탈이 안된다.
○비행복 유닛이다. 예외가 딱 하나 있다.
○대부분 방어 보너스를 못받는다.
○유리한 상성이 없고, 특히 도시 공략에는 대부분 좋지 않다.(그에 반해 천적은 널려있다...)
○의외로 대부분 느리다.
○승급이 상당히 부족하다. 상성 부여용 승급이 특히 모자라다.
이래서...뭔가에 대한 특화 유닛으로 만들기도 심히 곤란하지. 막말로 전투용으로는 쓸데가 정말 없어...
거기다 또하나...종족 승급과 완전히 무관하다. 언데드로 만든다거나 할 수 없다는 얘기지. 하긴 뭐 생산이 안되는 탓이긴 하지만...
이로운 동물 유닛
이름 | 전투력 | 이동력 | 이점 - 건물 | 이점 - 전투 |
새끼 거미Baby Spider | 2/2 +1독성 | 1 | 승리시 2%확률로 거대 거미가 됨 | |
거대 거미Giant Spider | 4/4 +1독성 선제1 |
1 | 거미 우리Spider Pen | 승리시 5%확률로 새끼 거미 생성 |
곰Bear | 5/5 | 1 | 춤추는 곰Dancing Bear | |
북극곰Polar Bear | 5/5 | 1 | 춤추는 곰 | |
코끼리 | 8/8 | 1 | ||
고릴라Gorilla | 4/4 | 1 | 고릴라 우리Gorilla Cage | |
사자Lion | 3/3 | 1 | 사자 우리Lion Cage | 승리시 10%확률로 사자 무리가 됨 |
사자 무리Lion Pride | 4/4 | 1 | 사자 우리 | |
호랑이 | 4/4 | 2 | 호랑이 우리Tiger Cage | |
늑대 | 2/2 | 2 | 늑대 우리Wolf Pen | 승리시 10%확률로 늑대 무리가 됨 |
늑대 무리 | 3/3 | 2 | 늑대 우리 | 승리시 10%확률로 늑대 생성 |
숨은 동물을 볼 수 있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거대 거미는 거미줄로 옷감을 짜는데 써야겠지? 아 물론 새끼도 몇마리 치고 해야겠지...;;;;
대부분의 유닛에 안보이며, 숨은 동물을 볼 수 있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곰은 곰 소굴Bear Den을 만든다...우리에게 곰을 공급해 주는 기지 역할에 불과하지만...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북극곰은 추운 타일에서 곰이 생성되는 경우 북극곰이 대신 나온다. 그래서 추위에 잘 버틴다는 것 빼고는 곰과 똑같다...
추위에 강한 승급을 달고 나온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코끼리는 어떤 잇점이 있느냐고...? 전투 코끼리로 전직이 되잖아. 그럼 심지어 기마 유닛이 되지!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원래 방어만 되잖아--;
○고릴라는 특징이 없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사자는 고릴라만도 못한 공격력이 특징...인가--;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사자 무리는 사자 소굴Lion Den을 만든다...근데 사자 무리가 나오는 건 아니고 사자가 나오지...이 세계에선 사자가 뭉쳐야 고릴라랑 맞먹는 듯--;;;;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호랑이는 나뭇잎교 소개에서 봤겠지만 소환이 되지. 성능은 동물 중에서는 꽤 좋은 거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늑대는 도비엘로의 상징...인가? 뭐 있던 늑대를 강하게 만들 수는 없고...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늑대 무리 역시 도비엘로에서 봤지. 늑대보다 코딱지만큼 좋다--;;;; 거대 거미 좀 본받으면 좋을텐데...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25% 감소한다.
거미 우리는 비단을 주니까 ㅇㅇ 거미 사냥에 좀 열을 올릴 필요가 있지. 뭐 무리해서 할 것은 없는게 테크가 좀 올라야 지을 수 있으니까...
그 외의 건물들은 알지? 세계 불가사의 대형 동물원Grand Menagerie을 짓는데 필요한 것들이지. 이 원더는 트로피도 준다구! 아 물론 곰 우리 빼고는 축제를 지어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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