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용이야 누구라도 예상하지 않았을까 싶지만...
뭐 어제는 사실 다시보니 스크롤의 압박이 좀 심하더군.
그 전에 지도자 일람같은 더 긴 포스팅도 있었으나...그건 왠지 보기가 힘들지 않더구만;;
사진이 있어서 그런가...글자가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그런가...
그런데 어제 것은 다시 보니까 이것참...;; 뭐 표로 안만들고 글로 죽~ 써놓는 것보다만 나은 수준인듯?

그래서 오늘 분량은 좀 간소하다. 뭐 그래도 오히려 자주 볼 일이 없는 지라 가치면에서는 오히려 어제 포스팅보다 나을 수도 있겠다. 솔직히 어제 것은 게임 수태 돌렸던 사람이면 거의 가치가 없다시피한...수치 나열에 불과하거든.
고유/대체/종교 건물은 이미 소개가 전부 끝났으니 더 쓸 필요가 없고,
발제라프의 프릭쇼에 더함 주문으로 생기는 건물은...솔직히 건물로 취급하기 좀...그냥 발제라프 항목에 써둔 내용이 다라서, 써봐야 분량 때우기밖에는...
당연히 불가사의는 포스팅 주제로 따로 독립할 수준이니까 여기서 실릴 것이란 기대는...^^;
주문에 의해 생성되는 임시 건물...의 성격을 갖는, 즉 일종의 도시형 버프도 기재하지 않는다. 뭐 주문 일람을 보면 되잖아.
몇몇 건물은 여전히 비용에 망치가 들기도 하는데...어째서 그런지는 항목마다 따로 붙여두겠다.

남은 건물
 이름  필요 기술  비용  특성
 거미 우리  동물 조종  거대 거미  자원 공급 - 비단 +1
 밀수항Smugglers' Port    120  자금 +25%
 교역로 +1
 상인 +1
 지휘소  군사전략  180
 위대한 지휘관
 군사 유닛 훈련 속도 +20%
 위대한 지휘관 +1
 춤추는 곰    곰/북극곰  행복 +1, 문화 +3
 학술원Academy    위대한 현자  문화 +4, 연구 +50%
 고릴라 우리    고릴라  행복 +1, 문화 +3
 사자 우리    사자/사자 무리  행복 +1, 문화 +3
 호랑이 우리    호랑이  행복 +1, 문화 +3
 늑대 우리    늑대/늑대 무리  문화 +2
○밀수항은 안건 - 밀무역 협정Setup Smuggling Ring이 통과되어야 지을 수 있다.
○지휘소는 조직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 망치로 지을 수 있다.
 지휘소는 훈련되는 모든 지상 유닛에게 경험치 2를 준다.
○고릴라 우리는 축제가 건설된 도시에서 지을 수 있다.
○사자 우리는 축제가 건설된 도시에서 지을 수 있다.
○호랑이 우리는 축제가 건설된 도시에서 지을 수 있다.
○늑대 우리는 축제가 건설된 도시에서 지을 수 있다.


거미는 한마리 정도만 잡아두면...뭐 못 잡아도 상관 없으려나? 어차피 비단이 주위에 있다면 그걸로 채울테니. 솔직히 동물 조종 연구 완료 시점은 너무 늦지...
밀무역 협정은 노예무역 협정Setup Slave Trade과 더불어 언더카운실의 양대 자랑이지? 선 성향을 기피하게 되는 이유일 정도이기도 하니...
지휘소는 솔직히...조직적 특성을 위해 있다고 봐야...솔직히 위대한 지휘관은 가지고 있으면 응급 병력 호출용으로 아주 든든하거든. 배너는 아니겠지만--;
곰들은 특별히 우리에 안살고;; 곡마단에라도 고용 된건지...게다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동물 우리들에 비하면 축제가 필요하지도 않지. 초반부터 곰을 잡을 수는 없다만...
고릴라 우리랑 사자 우리가 짓기 힘들더구만;; 특히 고릴라는 만나기도 힘들어...
호랑이 우리는 나뭇잎 사제들이 불러내는 호랑이로 지을 수 있는지라, 호랑이 사냥은 다닐 필요도 없을 테지만...
늑대는 너무 흔해서 그런가 늑대 우리만 능력이...;; 게다가 도비엘로는 잉여 주제에 늑대 사냥은 필요없지...
참고로, 축생은 동물 지배Subdue Animal 승급 가진 유닛이 때려 잡으면 무조건 잡혀. 충성심 승급이 달렸다면 모르겠지만 동물이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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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니 사사키가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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