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날로 먹을 수 밖에 없는 놈들이군...
이 계열은 다 합해서 딱 다섯 유닛이 있는데...
그중에 셋을 이미 카자드편에서 소개한 바 있다. 거긴 마법사가 없어서 그런지 참 공성 유닛이 거하지...
따라서 이 포스팅에 나올 것은 딱 둘...
그런데 이 둘마저 못뽑는 문명이 몇 있지! 마법사 쓰던가 언덕 거인 데리고 다녀라.
기본적인 특징
○방어 보너스를 못받는다.
○이동력은 항상 1이다.
○도시 방어를 깎을 수 있다. 일단 존재 의의는 이것이겠지.
○대부분 2차 피해를 준다. 파성퇴만 예외...
○보통은 공격력이 방어력보다 좋다. 역시 파성퇴만 예외...
○대부분 퇴각 확률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성퇴만 예외...
○승급이 상당히 부실하다. 그나마 전문성은 있는 편이지만...
일반형 공성 유닛
○캐터펄트는 공성에는 기본이 되는 유닛이다. 적의 스택을 노리든, 도시를 노리든 말이다.
공격시 대상 자체는 75%까지, 2차 피해는 50%까지 준다. 80%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대포는 너무 늦게 나와서...보통 대포 쓰는 것보다 캐터펄트+마법사 조합을 쓰게 될거다. 화약 확보가 귀찮으면 더더욱...
2차 피해는 60%까지 준다. 25%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날로 먹자~
가끔 쉴 때도 있어야지 주말인데~
국군의 날 예포가 여기 낄 수 있을라나~
이 계열은 다 합해서 딱 다섯 유닛이 있는데...
그중에 셋을 이미 카자드편에서 소개한 바 있다. 거긴 마법사가 없어서 그런지 참 공성 유닛이 거하지...
따라서 이 포스팅에 나올 것은 딱 둘...
그런데 이 둘마저 못뽑는 문명이 몇 있지! 마법사 쓰던가 언덕 거인 데리고 다녀라.
기본적인 특징
○방어 보너스를 못받는다.
○이동력은 항상 1이다.
○도시 방어를 깎을 수 있다. 일단 존재 의의는 이것이겠지.
○대부분 2차 피해를 준다. 파성퇴만 예외...
○보통은 공격력이 방어력보다 좋다. 역시 파성퇴만 예외...
○대부분 퇴각 확률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성퇴만 예외...
○승급이 상당히 부실하다. 그나마 전문성은 있는 편이지만...
일반형 공성 유닛
이름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기본 전직 |
캐터펄트 | 건설 | 공성무기 공장 | 90 | 4/3 2차, 포격(15%) |
1 | 대포 |
대포 | 폭발가루 - 화약 자원필요: 화약 |
공성무기 공장 | 180 | 8/6 2차, 포격(20%) |
1 |
공격시 대상 자체는 75%까지, 2차 피해는 50%까지 준다. 80%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대포는 너무 늦게 나와서...보통 대포 쓰는 것보다 캐터펄트+마법사 조합을 쓰게 될거다. 화약 확보가 귀찮으면 더더욱...
2차 피해는 60%까지 준다. 25%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날로 먹자~
가끔 쉴 때도 있어야지 주말인데~
국군의 날 예포가 여기 낄 수 있을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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