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 일당. 정확히는 흡혈귀들이 지배하는 사회라나...
흡혈귀는 종족으로 취급이 안되는데...뭐 좀 이상하지 않아? 당연히 종족으로 나오고, 살아있는 유닛으로 취급하지 말아야 할거 같은데...
뭐 하위 유닛들이야 지배중인 인간들이라고 눙치면 되겠지만 말이야...
게다가 이긴다고 상대를 흡혈귀의 종속으로 만든다던가 하는 것도 일체 없어. 하다못해 노예로라도 만들어야 하는거 아니야?
십자가나 말뚝 같은거는 등장 안한다고 쳐도...흡혈귀 퇴치 전용 장비나 마법 같은 것도 안보여.
낮밤이 따로 없는 게임이라 낮에는 돌아다닐 수 없다거나 하는 페널티 따위도 없고...
내가 브람 스토커 스타일에 너무 경도되어 있는거야?

시작 기술
 ○탐험

지도자
 ○알렉시스Alexis, 플라우로스Flauros, 데시우스Decius (& 도살자 마혼Mahon the Butcher)

전용 유닛
 이름  병종  요구 기술  요구 건물  비용  전투력  이동력
 로샤 발라스Losha Valas  백병(영웅)  광신주의  없음  300  7/7 (+4)  1
 ○로샤 발라스는 적절한 전투력/타이밍을 가지고 있으면서 마법도 쓰는...귀한 분이시지. 룩도 마음에 들거야.
  영웅/채널링1,2/보디1/데스1/흡혈Vampire 승급을 달고 나온다.
  └흡혈 승급 - 전투력이 10% 증가하며 회복 보너스가 5% 증가한다. 축제Feast, 잡아먹기Feed, 흡혈귀 만들기Gift Vampirism 주문을 쓸 수 있다.
   └잡아먹기 주문 - 술자와 같은 스택의 블러드펫Bloodpet을 하나(저레벨순) 잡아먹고 체력을 20% 회복한다.
   └흡혈귀 만들기 주문 - 술자와 같은 스택의 살아있는 6레벨 이상의 보유한 모든 유닛에게 흡혈 승급을 준다. 모로이Moroi라면 4레벨이라도 대상이 된다.
  특기가 도날만큼은 아니지만 꽤 좋은데...살아있는 유닛을 쳐잡을 때마다 불멸 승급을 얻어. 초반부터 안심하고 들이대는데 쓸 수 있다는 거지. 후반에야 살리면 되니까...

대체 유닛
 이름  병종  요구 기술  요구 건물  대체 대상  비용  전투력  이동력
 블러드펫  백병  없음  없음  전사  25  3/3 (+1)  1
 모로이  백병  청동기술  훈련장  도끼병  60  4/4 (+4)  1
 흡혈귀Vampire  백병  봉건제Feudalism  영주의 장원Governor's Manor  투사  180  5/5 (+4)  1
 브루하Brujah  백병(정예)  분노  훈련장  광전사  240  11/5 (+4)
 2차
 1
 흡혈귀 군주Vampire Lord  백병(정예)  신의 본질  훈련장  이모탈  240  9/9 (+4)  1
 ○블러드펫은 전사니까 당연히 빠져 죽을 수 있다. 그렇게 죽는 유닛은 오히려 행복할 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야...
  도시에서 방어력이 25% 증가한다.
 ○모로이는 평범한 도끼병/검사에 자잘한 장점을 덧붙인 유닛이라고 보면 되겠다.
  도시 공격시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혈기 폭발Burning Blood 주문을 쓸 수 있다.
  └혈기 폭발 주문 - 술자 자신에게 피끓는Burning Blood 승급을 부여한다.
   └피끓는 승급 - 이동력이 남아있는 한 공격 가능하다. 이동력이 1 증가하고 전투력이 20% 증가한다. 턴당 10%확률로 해제되지만 20%확률로 배신을 때리고 야만인 소속이 될 수도 있다. 공포 면역
 ○흡혈귀는 투사보다 전투력 자체는 1 떨어지지만...그것을 탓할 사람은 없을 듯. 일반 투사와 달리 팔랑스로는 전직 못한다. 요구 조건이 좀 기괴...
  채널링1,2/보디1/데스1/흡혈 승급을 달고 나온다.
 ○브루하는 성능이 꽤 좋다...광전사 계열이 주문까지 쓰니까 뭐 황당하다는 생각밖에...
  채널링1,2/보디1/데스1/흡혈 승급을 달고 나온다.
  2차 피해는 20%까지 준다.
 ○흡혈귀 군주는 소위 어이상실 유닛...이모탈이므로 죽어도 수도에서 부활한다. 당연히 생산 불가며...약점은 6레벨이 아니라 12레벨에서 전직 가능하다는 것?
  채널링1,2,3/보디1/데스1/마인드1/흡혈 승급을 달고 나온다.

생산 불가 유닛
 ○화승총병, 대포

전용 건물
 이름  구분  요구 기술  비용  특성
 부화장Breeding Pit  일반 건물  없음  120  식량 +2, 오염 +1
 ○부화장은 인구 성장 후 식량의 20%를 저장한다.

대체 건물
 이름  구분  요구 기술  대체 대상  비용  특성
 영주의 장원  일반 건물  법전Code of Laws  법원Courthouse  180  불행 +1
 전쟁 피로도 -25%(해당 도시만)
 칼라빔 왕궁Calabim Palace  국가 불가사의  없음  배너 왕궁  160  마나 제공
 전쟁 피로도 -10%
 ○영주의 장원은 불만인 시민 하나당 망치를 하나 제공한다.
  영주의 장원은 유지비를 20% 감소시킨다.
 ○왕궁에서 제공하는 마나는 보디, 로, 섀도우 마나이다.

건설 불가 건물
 ○연금술 실험실, 원로원Elder Council

광역 주문
 ○피의 강River of Blood - 도시가 하나라도 있으면 쓸 수 있다.
  자국의 모든 도시는 인구가 2 늘어난다.
  자국외 인구 3이상의 모든 도시는 인구가 2 줄어든다. 인구1,2짜리 도시는 무사하다는 소리.
  내가 쓰면 별것 아니고 남이 쓰면 더러운 주문이지--;;;;

전용 주문
 ○축제 - 자국 도시에서만 쓸 수 있다. 도시의 인구를 하나 잡아먹고 경험치를 얻는다.
  흡혈 승급에 나와있었던 이유는 흡혈 승급도 필히 필요하기 때문이지. 불만을 야기(3턴)한다.
  도시 인구를 nP라고 하면, 얻는 경험치는 nP-2이다. 따라서 인구 3이상의 도시에서만 쓸 수 있지.


전략은...닥치고 인구인구인구...
보통 인구수가 많아서 좋을 일이 없다 보니, 인구 증가를 막아두던지 하는데, 얘네들은 그런거 없다. 불만이 있어도 최소한 망치는 공급되니까.
게다가 인구를 볼모로 경험치를 올리기 때문에 무조건 인구가 많아야 좋은데, 건물마저도 특기가 식량 관련;;
따라서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인구를 늘리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더불어 백병 계열 유닛들이 주문 사용에 매우 능숙하므로, 까먹지 말고 쓰도록 하자. 해골이 득실대서 나쁠 것 없잖아...
그외에...경제쪽은 별로(특히 연구) 특출나지 않으니까 전쟁을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자.
 
죠니 사사키가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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