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컨셉이라는 얘기도 있다만...글쎄...사막에 코딱지만한 이익 있는 것 뿐이라...
처음부터 사막이어서는 별로 좋지 않다. 일부러 사막으로 바꾸는게 아닌 다음에야...
시작 유닛으로 정찰병Scout 대신 라이트브링어Lightbringer를 준다.
시작 기술
○고대의 주문Arcane Chants
지도자
○반 고삼Varn Gosam, 데시우스 (& 케인Kane)
기본 종족Race/승급
○방랑Nomad - 사막Desert에서 이동력 페널티가 없고, 전투력이 20% 증가한다.
종족이 아니므로, 다른 종족 승급을 얻을 수도 있다.
전용 유닛
○라이트브링어는 뭐랄까...광역 주문 때문에 있는 것 같은 인상이...신도 계열로만 전직된다는 것에 유의.
약탈이 안된다. 보초Sentry 승급을 달고 나온다.
└보초 승급 - 시야 +1
○튜토릭스는 너무 늦게 나온다...다행히 화약Gunpowder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만...
영웅, 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며 오버카운실Overcouncil의 투표때 1표 더준다.
30%확률로 엄호사격(25%)을 가한다. 사막에서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는 것은 뻘짓이다...없어도 기본 승급이라 달고 나온다...
○모래사자는 말라킴의 전용 소환 유닛이다.
약탈이 안된다. 화염 저항Fire Resistance/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며 정령Elemental이다.
└종족 정령 - 살아있는 유닛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공포 면역 및 죽음/독성 면역
사막에서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스텔스 유닛을 본다.
대체 유닛
○검사는 도끼병과 다를 것이 없다...
도시에 대해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낙타궁수는 말이 없어도 생산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선제 공격을 받지 않으며, 20%확률로 엄호사격(10%)을 가한다. 35%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전용 건물
○빛의 성채는 도시 반경2 이내의 적이 있는 타일 한 곳을 골라 20대미지(화염; 최대 40)를 입히고, 해당 타일이 숲Forest이나 정글Jungle이면 불이 날 수 있다.(파이어볼~)
화기Gunpowder 계열 유닛 말고 다른 유닛에게 5%의 방어력 보너스가 있...는데, FfH2에는 화기 계열이 존재하지 않는다...--;;;;
대체 건물
처음부터 사막이어서는 별로 좋지 않다. 일부러 사막으로 바꾸는게 아닌 다음에야...
시작 유닛으로 정찰병Scout 대신 라이트브링어Lightbringer를 준다.
시작 기술
○고대의 주문Arcane Chants
지도자
○반 고삼Varn Gosam, 데시우스 (& 케인Kane)
기본 종족Race/승급
○방랑Nomad - 사막Desert에서 이동력 페널티가 없고, 전투력이 20% 증가한다.
종족이 아니므로, 다른 종족 승급을 얻을 수도 있다.
전용 유닛
이름 | 병종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라이트브링어 | 신앙 | 없음 | 없음 | 60 | 2/2 | 1 |
튜토릭스Teutorix | 궁술(영웅) | 폭발가루 - 화약Blasting Powder | 없음 | 180 | 12/12 엄호사격 |
2 |
모래사자Sand Lion | 괴수 | 없음 | 없음 | 생산 불가 | 5/5 +1화염 |
3 |
약탈이 안된다. 보초Sentry 승급을 달고 나온다.
└보초 승급 - 시야 +1
○튜토릭스는 너무 늦게 나온다...다행히 화약Gunpowder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만...
영웅, 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며 오버카운실Overcouncil의 투표때 1표 더준다.
30%확률로 엄호사격(25%)을 가한다. 사막에서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는 것은 뻘짓이다...없어도 기본 승급이라 달고 나온다...
○모래사자는 말라킴의 전용 소환 유닛이다.
약탈이 안된다. 화염 저항Fire Resistance/방랑 승급을 달고 나오며 정령Elemental이다.
└종족 정령 - 살아있는 유닛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공포 면역 및 죽음/독성 면역
사막에서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스텔스 유닛을 본다.
대체 유닛
이름 | 병종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대체 대상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검사Swordsman | 백병 | 청동기술Bronze Working | 훈련장 | 도끼병Axeman | 60 | 4/4 (+4) | 1 |
낙타궁수Camel Archer | 기마 | 등자Stirrups 궁술Archery |
마굿간Stable | 기마 궁수Horse Archer | 120 | 6/6 선제1, 엄호사격 |
3 |
도시에 대해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낙타궁수는 말이 없어도 생산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선제 공격을 받지 않으며, 20%확률로 엄호사격(10%)을 가한다. 35%확률로 퇴각 가능하다.
전용 건물
이름 | 구분 | 요구 기술 | 비용 | 특성 |
빛의 성채Citadel of Light | 일반 건물 | 마법Sorcery | 240 | 파이어볼! |
화기Gunpowder 계열 유닛 말고 다른 유닛에게 5%의 방어력 보너스가 있...는데, FfH2에는 화기 계열이 존재하지 않는다...--;;;;
대체 건물
이름 | 구분 | 요구 기술 | 대체 대상 | 비용 | 특성 |
사막의 사당Desert Shrine | 일반 건물 | 신비주의Mysticism | 이교도의 사원Pagan Temple | 100 | 문화 +10% 성직자 +1 |
말라킴 왕궁Malakim Palace | 국가 불가사의 | 없음 | 배너 왕궁 | 160 | 마나 제공 전쟁 피로도 +10% |
○사막의 사당은 향료Incense가 있으면 행복을 하나 제공하며, 훈련되는 신앙 계열 유닛에게 경험치 2를 준다.
○왕궁에서 제공하는 마나는 선, 마인드, 라이프 마나이다.
지형 보너스
○사막 - 수입Commerce +1
사막에서 손가락만 빠는 다른 문명들에 비하면 낫지만 이거 가지고는 턱도 없이 부족하다...
광역 주문
○종교적 열정Religious Fervor - 성직Priesthood 연구 필요. 뭐든 좋으니 국교 선포는 되어 있어야 한다.
자국의 모든 도시에서 국교 사제(에수스 카운실Council of Esus은 암살자Assassin)를 하나씩 얻는다.
○왕궁에서 제공하는 마나는 선, 마인드, 라이프 마나이다.
지형 보너스
○사막 - 수입Commerce +1
사막에서 손가락만 빠는 다른 문명들에 비하면 낫지만 이거 가지고는 턱도 없이 부족하다...
광역 주문
○종교적 열정Religious Fervor - 성직Priesthood 연구 필요. 뭐든 좋으니 국교 선포는 되어 있어야 한다.
자국의 모든 도시에서 국교 사제(에수스 카운실Council of Esus은 암살자Assassin)를 하나씩 얻는다.
이렇게 얻는 사제들은 국교가 퍼진 도시의 숫자만큼(안타깝게도 내 도시 중에서만...) 경험치를 얻으니, 쓰기 전에 적어도 내 도시만큼은 모두 국교를 전파해 두자.
전용 주문
○모래사자 소환Summon Sand Lion - 모래사자 소환
사막(지옥이라도 상관 없음)위에서 마법 계열 유닛만 쓸 수 있다. 채널링2 승급 필요
...이런거 쓰고 있을 틈이 어디있어?
전략은...사막화? 근데 핵무기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좀 빡센데다...
나중에 나온 파생 모드들에서는 사막을 구지 개발하거나 도로를 깔지 않아도 이득이 넘쳐나는 것에 비하면 많이 모자라다...
평원을 사막으로 바꾸는 것은...일단 위에 개발을 다 해놓고 바꾼다면 효과가 있을 수도...
전용 주문
○모래사자 소환Summon Sand Lion - 모래사자 소환
사막(지옥이라도 상관 없음)위에서 마법 계열 유닛만 쓸 수 있다. 채널링2 승급 필요
...이런거 쓰고 있을 틈이 어디있어?
전략은...사막화? 근데 핵무기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좀 빡센데다...
나중에 나온 파생 모드들에서는 사막을 구지 개발하거나 도로를 깔지 않아도 이득이 넘쳐나는 것에 비하면 많이 모자라다...
평원을 사막으로 바꾸는 것은...일단 위에 개발을 다 해놓고 바꾼다면 효과가 있을 수도...
'씨앗 농부의 하수인 > FfH2 등장 진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FfH2 등장문명[6] - Ljosalfar (0) | 2011.08.14 |
---|---|
FfH2 등장문명[5] - Kuriotates (0) | 2011.08.14 |
FfH2 등장문명[4] - Luchuirp (0) | 2011.08.13 |
FfH2 등장문명[2] - Elohim (0) | 2011.08.12 |
FfH2 등장문명[0] - Bannor (0) | 2011.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