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론자들의 문명...
실생활에 갖다 대면 이걸 택해야 할 거 같지만...게임인데 뭘--;

시작 기술
 ○공예

도자
 ○카시엘Cassiel (& 코운 장관Minister Koun)
  카시엘 항목만은 번역되어 있다. '김막장'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코운 장관은 가끔 본 사람들 있을 것이다. AI가 독립 세력을 이루었을 때 높은 확률로 얘가 지도자가 되어 나오니까...

전용 특성
 ○실증적Agnostic - 국교를 선택할 수 없다. 종교 전파 확률이 낮다. 종교 기술을 연구할 수 없다.
  영웅 못나오게 하려고 별 짓 다했다는 생각이 든다...
  무신론으로 번역을 바꾸어야 할까?

전용 유닛
 이름  병종  요구 기술  요구 건물  비용  전투력  이동력
 모험가Adventurer  없음  없음  없음  생산 불가  2/2  1
 그리고리 의무병Grigori Medic  백병  의학Medicine  진료소Infirmary  180  4/4 (+4)  1
 ○모험가는 양산형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전사, 정찰병, 견습 마법사Adept로 전직한다...그리고 이게 능력이지.
  영웅 승급을 달고 나온다. 방어만 가능하다.
  함부로 소모하지 않도록 하자! 멋대로 생산할 수 있는게 아니라 위대한 놈들이 나오는 확률로 같이 나오는 거니까...덕분에 진영 영웅이 없다--;
 ○그리고리 의무병은 말이 의무병이지 백병 유닛이다. 그런데 전직은 또 드루이드로밖에 안된다...
  약탈이 안된다. 메딕1,2,3 승급을 달고 나온다.
  └메딕2 승급 - 같은 타일의 다른 유닛에게 15% 회복 보너스를 준다. 질병 치료Cure Disease 주문을 쓸 수 있다.
   └질병 치료 주문 - 같은 타일의 모든 유닛들의 병든Diseased/전염된Plagued/쇠약한Withered 상태를 제거한다.
  └메딕3 승급 - 반경1 이내의 다른 유닛에게 20% 회복 보너스를 준다. 힐Heal 주문을 쓸 수 있다.
   └힐 주문 - 같은 타일의 모든 유닛들의 중독된Poisoned 상태를 제거하고 살아있는 유닛의 체력을 20% 회복시킨다.
    └상태 중독된 - 회복 보너스 및 전투력이 10% 감소한다. 체력이 완전히 회복되면 제거된다.
  상대방 영토를 탐험할 수 있다.

대체 유닛
 이름  병종  요구 기술  요구 건물  대체 대상  비용  전투력  이동력
 드래곤 슬레이어Dragon Slayer  백병  철제기술  훈련장  투사  120  6/6 (+4)  1
 루온노탈Luonnotar  신앙(정예)  의지의 힘Strength of Will  없음  드루이드  240  10/10  1
 ○드래곤 슬레이어는 그 이름에 걸맞는 유닛이다. 용이 몇마리 없긴 한데...
  백병 유닛에 대해 전투력이 25% 증가한다. 용기Courage/용 사냥Dragon Slaying 승급을 달고 나온다.
  └용기 승급 - 같은 타일의 다른 유닛에게 10% 회복 보너스를 준다. 공포 면역
  └용 사냥 승급 - 용에 대해 전투력이 40% 증가한다. 지금 번역은 용살로 되어있다...
 ○루온노탈은 실제로는 생산 불가능이다. 업그레이드 비용 계산하라고 쓴 거다. 드루이드가 될 수 있는 유닛 중 6레벨 이상에서 이녀석으로 전직한다.
  약탈이 안된다. 신앙 유닛에 대해 전투력이 50% 증가한다. 채널링2,3/메딕1/마법 면역/인퀴지터Inquisitor 승급을 달고 나온다.
  └인퀴지터 승급 - 인퀴지션Inquisition 주문을 쓸 수 있다.
   └인퀴지션 주문 - 도시에 퍼진 비국교 신앙 및 그 건물을 완전히 제거(3턴)

전용 건물
 이름  구분  요구 기술  비용  특성
 모험가 길드Adventurers' Guild  일반 건물  화폐Currency  120  모험가 +2, +25%
 ○모험가 길드는 훈련되는 모든 유닛에게 경험치 2를 준다.

대체 건물
 이름  구분  요구 기술  대체 대상  비용  특성
 그리고리 선술집Grigori Tavern  일반 건물  중상주의Mercantilism  선술집Tavern  250  교역로 산출 +25%
 모험가 +1
 그리고리 왕궁Grigori Palace  국가 불가사의  없음  배너 왕궁  160  마나 제공
 모험가 +2, +15%
 ○그리고리 선술집은 교역로를 하나 늘려준다.
  그리고리 선술집은 유지비를 10% 증가시킨다.
 ○왕궁에서 제공하는 마나는 스피릿, 인챈트먼트, 워터 마나이다.

건설 불가 건물
 ○이교도의 사원Pagan Temple, 모든 종교 사원
  어차피 종교 관련해서는 아무 것도 안되니 페널티라고 할 수도 없겠지...

광역 주문
 ○아도르Ardor - 위인이 한번이라도 탄생했다면 쓸 수 있다.
  위인 카운트를 완전히 초기화한다!
  도시가 어느정도 발전하고 위인(=모험가)도 어지간히 뽑아 먹은 다음 이걸 쓴다면...정말 충격과 공포...이도시 저도시 할거 없이 막 튀어 나올거다.


전략은...영웅을 키워라! ...인가?
영웅 승급이 좋다는 것은 비단 매턴 먹는 경험치 때문만이 아니다. 영웅 전용 승급 때문이기도 하지.
종교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전혀 못쓰기 때문에 위인으로 지을 건물도 없고...따라서 모험가 대신 위인이 나오면 혈압이 좀 오를 수도 있겠다.
남들처럼 전용의 영웅이 나오지는 않지만, 이쪽도 나름 쓸만하고...거기다 양산형이니까 잘해보자. 문명의 유닛들이 치료 중심이라 도움 많이 줄 것이다.
영웅 몸빵, 영웅 궁수, 영웅 마법사, 영웅 기병...뭐 회복수는 영웅 아니지만...어딘가에서 많이 본거 같지?
진정으로 RPG하는 세력이다...낄낄
 

'씨앗 농부의 하수인 > FfH2 등장 진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FfH2 등장문명[12] - Amurites  (0) 2011.08.19
FfH2 등장문명[11] - Hippus  (0) 2011.08.18
FfH2 등장문명[9] - Lanun  (2) 2011.08.16
FfH2 등장문명[8] - Sidar  (0) 2011.08.15
FfH2 등장문명[7] - Khazad  (2) 2011.08.15
죠니 사사키가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