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게돈 카운터를 막는 최후의 보루...
...근데 사실 평화적이라기 보다는 치사한 전략에 능숙...하다고 해야 할까...
기본은 다 있으면서 말이다.
시작 기술
○고대의 주문
지도자
○백색의 에스네Ethne the White, 아이니온 로고스Einion Logos (& 테살로니카Thessalonica)
사실 관대한Tolerant 특성은 문명 특성이 아니라 지도자 특성이니까, 지도자 제한 옵션 없이 하면 꼭 엘로힘 전용 특성이라 할 수 없다는 것 알아 두도록.
당장 테살로니카는 관대한 특성이 없잖아.
뭐 그녀는 꺼내 써야 하는 지도자이기는 하다만...말 나온 김에 더 얘기한다면, 앞에 나왔던 괄호 안 지도자들도 다 꺼내 써야 하는 지도자들이지. 음악이고 그림이고 다 갖춰져 있는데 안꺼내기 억울하잖어...다만 특성 숫자가 모자란 경우가 태반이더군.
전용 유닛
○몽크는 팔라딘Paladin이 되는 거야 별로 이상할 게 없는데, 이모탈Immortal도 될 수 있다. 신앙>백병 전직의 유일한 사례...(반대가 쉽거든)
약탈이 안된다. 악마 살해Demon Slaying/메딕Medic1 승급을 달고 나온다.
└악마 살해 승급 - 악마 유닛에 대해 전투력이 40% 증가한다.
승급 대상은 백병/신앙/괴수Beast 계열이다.
└메딕1 승급 - 같은 타일의 다른 유닛에게 10% 회복 보너스를 준다.
승급 대상은 백병/궁술/정찰/신앙/기마/괴수 계열이다.
○콜린데일은 전투력이 없어서 전투 유닛 취급이 안된다...이런치사한멋진 놈 같으니...
(당연히)약탈이 안된다. 영웅/채널링1,2,3/어스1/마인드1/스피릿1 승급을 달고 나온다.
평화Peace 주문을 쓸 수 있다.
└평화 주문 - 시전자의 팀은 모든 전쟁이 종료된다. 아마게돈 카운터는 반이 된다. 주문 시전자는 죽게 된다.
전투 따위 못해도 승급 덕분에 경험치는 매턴 잘만 쳐묵쳐묵...인데, 심지어 이작자의 존재 가치는 전투에 있는 것이 아니다...평화 부활 평화 부활...이런치사한멋진 작자...
대체 유닛
○신자는 정찰 계열이긴 한데, 그림자Shadow로 전직하는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 전직이 모두 사제...흠 그래서 신자라고 번역하긴 했다만...
약탈이 안된다. 채널링1/라이프1 승급을 달고 나온다.
상대의 엄호사격을 무시한다. 도시에서 전투력이 50% 감소한다. 상대방 영토를 탐험할 수 있다.
전용 건물
○수호자의 성단이 지어진 도시에서 생산되는 유닛은 20%확률로 방어적 승급을 달고 나온다.
화기 계열 유닛 말고 다른 유닛에게 25%의 방어력 보너스가 있다...
○성물함이 지어진 도시에서 생산되는 유닛은 스피릿 가이드Spirit Guide 승급을 달고 나온다.
└스피릿 가이드 승급 - 이 승급이 있는 유닛은 죽으면 가지고 있던 경험치의 반을 아군 유닛 하나에게 넘긴다.
승급 대상은 백병/궁술/정찰/마법/신앙/기마 계열이다.
대체 건물
○왕궁에서 제공하는 마나는 스피릿, 네이쳐, 워터 마나이다.
광역 주문
○생추어리Sanctuary - 도시가 하나라도 있으면 쓸 수 있다.
30턴 동안 아군 이외에는 내 땅에 들어올 수 없게 한다.
아군이란 같은 팀을 의미하므로, 조약의 유무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내 땅이 어쩌구...이므로 사실 도시가 있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
전용 의식
○엘로힘의 의식은 아마게돈 카운터가 0이면 쓸 수 없다.(그땐 쓸 필요도 없잖아...)
전략은...치사함? 일단 아마게돈 카운터 따위는 걱정 안해도 된다는 것이 최대 장점...
전쟁 하지 말라고 만들어 둔 것 같은 것들이 좀 있는데...그런거는 역시나치사하게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쟁 피로도? 왕궁을 다른 문명 것으로 바꾸면 그만이고...
...근데 사실 평화적이라기 보다는 치사한 전략에 능숙...하다고 해야 할까...
기본은 다 있으면서 말이다.
시작 기술
○고대의 주문
지도자
○백색의 에스네Ethne the White, 아이니온 로고스Einion Logos (& 테살로니카Thessalonica)
사실 관대한Tolerant 특성은 문명 특성이 아니라 지도자 특성이니까, 지도자 제한 옵션 없이 하면 꼭 엘로힘 전용 특성이라 할 수 없다는 것 알아 두도록.
당장 테살로니카는 관대한 특성이 없잖아.
뭐 그녀는 꺼내 써야 하는 지도자이기는 하다만...말 나온 김에 더 얘기한다면, 앞에 나왔던 괄호 안 지도자들도 다 꺼내 써야 하는 지도자들이지. 음악이고 그림이고 다 갖춰져 있는데 안꺼내기 억울하잖어...다만 특성 숫자가 모자란 경우가 태반이더군.
전용 유닛
이름 | 병종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몽크Monk | 신앙 | 성직 | 없음 | 120 | 6/6 | 2 |
콜린데일Corlindale | 마법(영웅) | 광신주의 | 없음 | 300 | 0/0 | 2 |
약탈이 안된다. 악마 살해Demon Slaying/메딕Medic1 승급을 달고 나온다.
└악마 살해 승급 - 악마 유닛에 대해 전투력이 40% 증가한다.
승급 대상은 백병/신앙/괴수Beast 계열이다.
└메딕1 승급 - 같은 타일의 다른 유닛에게 10% 회복 보너스를 준다.
승급 대상은 백병/궁술/정찰/신앙/기마/괴수 계열이다.
○콜린데일은 전투력이 없어서 전투 유닛 취급이 안된다...이런
(당연히)약탈이 안된다. 영웅/채널링1,2,3/어스1/마인드1/스피릿1 승급을 달고 나온다.
평화Peace 주문을 쓸 수 있다.
└평화 주문 - 시전자의 팀은 모든 전쟁이 종료된다. 아마게돈 카운터는 반이 된다. 주문 시전자는 죽게 된다.
전투 따위 못해도 승급 덕분에 경험치는 매턴 잘만 쳐묵쳐묵...인데, 심지어 이작자의 존재 가치는 전투에 있는 것이 아니다...평화 부활 평화 부활...이런
대체 유닛
이름 | 병종 | 요구 기술 | 요구 건물 | 대체 대상 | 비용 | 전투력 | 이동력 |
신자Devout | 정찰 | 독Poisons | 사냥꾼의 오두막Hunting Lodge | 암살자 | 120 | 5/5 | 2 |
약탈이 안된다. 채널링1/라이프1 승급을 달고 나온다.
상대의 엄호사격을 무시한다. 도시에서 전투력이 50% 감소한다. 상대방 영토를 탐험할 수 있다.
전용 건물
이름 | 구분 | 요구 기술 | 비용 | 특성 |
수호자의 성단Chancel of Guardians | 일반 건물 | 성직 | 120 | 승급 부여 |
성물함Reliquary | 일반 건물 | 현명한 자의 방식Way of the Wise | 100 | 승급 부여 문화 +2, 오염 +1, 위대한 선지자 +1 |
화기 계열 유닛 말고 다른 유닛에게 25%의 방어력 보너스가 있다...
○성물함이 지어진 도시에서 생산되는 유닛은 스피릿 가이드Spirit Guide 승급을 달고 나온다.
└스피릿 가이드 승급 - 이 승급이 있는 유닛은 죽으면 가지고 있던 경험치의 반을 아군 유닛 하나에게 넘긴다.
승급 대상은 백병/궁술/정찰/마법/신앙/기마 계열이다.
대체 건물
이름 | 구분 | 요구 기술 | 대체 대상 | 비용 | 특성 |
엘로힘 왕궁Elohim Palace | 국가 불가사의 | 없음 | 배너 왕궁 | 160 | 마나 제공 전쟁 피로도 +20% |
광역 주문
○생추어리Sanctuary - 도시가 하나라도 있으면 쓸 수 있다.
30턴 동안 아군 이외에는 내 땅에 들어올 수 없게 한다.
아군이란 같은 팀을 의미하므로, 조약의 유무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내 땅이 어쩌구...이므로 사실 도시가 있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
전용 의식
이름 | 구분 | 요구 기술 | 비용 | 특성 |
엘로힘의 의식Hallowing of the Elohim | 반복 가능 의식 | 현명한 자의 방식 | 600 | 아마게돈 카운터 -5 |
전략은...치사함? 일단 아마게돈 카운터 따위는 걱정 안해도 된다는 것이 최대 장점...
전쟁 하지 말라고 만들어 둔 것 같은 것들이 좀 있는데...그런거는 역시나
'씨앗 농부의 하수인 > FfH2 등장 진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FfH2 등장문명[6] - Ljosalfar (0) | 2011.08.14 |
---|---|
FfH2 등장문명[5] - Kuriotates (0) | 2011.08.14 |
FfH2 등장문명[4] - Luchuirp (0) | 2011.08.13 |
FfH2 등장문명[1] - Malakim (0) | 2011.08.11 |
FfH2 등장문명[0] - Bannor (0) | 2011.08.10 |


